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은 너무나 많이 올라버려 전망은 좋지만 쉽게 탑승하기가 어렵습니다. 알트코인이라고 불리는 비트코인 외의 코인들을 통해서는 2배 3배 돈 복사가 가능해서 갤러리에서도 주목받고 있죠.. 알트코인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아주 기초 팁이니깐 참고하세요
팁 1. 단가가 낮은 코인
코인 초보인 코린이의 경우에는 시드머니가 작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돈 복사기라고 불리는 이 세계에서 처음부터 몇 천만 원씩 올인을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시드머니 100만 원이라고 생각했을 때 이 작은 시드머니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코인 시세가 가장 낮은 알트코인들 순서로 정렬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 순위를 보시면 1원 부터 12원까지 코인이 보입니다. 1원이 2원이 되거나 3원이 5원만 되도 엄청난 수익이 나오죠. 100만원을 넣다고 생각했을때 예를 들면 이렀습니다.
- 테라 코인 : 1원 > 2원 = 100만 원 > 200만 원
- 베리 코인 : 8원 > 12원 = 100만 원 > 150만 원
보시는 것처럼 수익이 엄청나기 때문에 알트코인에 열광하고 돈 복사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하지만 단지 금액이 낮다고 해도 오르지 않으면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거래서는 고팍스입니다.
팁 2. 활성화 코인
비트코인은 6만 달러가 넘어가면서 엄청나게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쉽게 말하면 코인 단가가 높을수록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가격 낮을수록 활성화가 적게 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죠 그래서 위에서 시세가 낮은걸 찾으셨다면 그중에 거래대금이 높은걸 찾으셔야 합니다.
- 아래 보면 위에서 찾은 코인중에 베리 코인만 있고 나머지는 전부 상위에 없습니다. 그러니깐 들어가도 짧게 가격이 오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좁쌀 코인, 베리 코인의 거래대금이 높습니다.
- 그리고 같은 거래대 금량일 때 단가가 낮으면 더 크게 활성화가 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아래 보면 좁쌀 코인이 베리코인보다 단가가 낮은데 거래대금이 높죠. 그러니깐 빨리 수익을 내기에는 좁쌀코인이 더 유리하니다
팁 3. 그래프 보기
이제 얼마에 사서 얼마에 팔아야 되는지가 문제입니다. 기본적으로 몇 가지만 지키시면 됩니다.
- 매수 : 아래 그래프에 보시면 엄청 올라갔다가 갑자기 급격하게 떨어지는 떡락 구간이 있습니다. 엄청 떨어지는 걸 보면 들어가기가 무서울 수도 있는데요 해당 코인의 그래프를 보면 거의 바닥과 비슷한 깊이이면 더 이상은 안 떨어집니다. 게다가 3원짜리 코인이기 때문에 정말로 더 떨어지지는 않니다. 이런 시점이라도 떨어지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바로 풀 매수를 들어가야 합니다
- 매도 : 그래프의 최고점을 보고 매도 시점을 보시면 안 됩니다. 이전 그래프에서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는 구간 전의 금액에서 매도를 해야 합니다 최저가에 매수를 했기 때문에 평균치 이상 다시 최고점까지 올라갈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 이렇게 하시면 보통 1.5~1.8배 정도는 먹습니다.
시드머니 100만 원으로 하루에 한 번씩만 성공해도 2~30만 원은 그냥 가져갑니다. 매일 성공한다고 하지 않아도 월 3~400은 가져갈 수 있죠. 이게 시드머니가 1000만 원이 되면 월 3~4천만 원이 되는 겁니다.
물론 너무 쉽게 말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것 외에도 더 다양한 시각이 있긴 합니다. 기초의 기초부터 하시면 공격적이지만 더 안전하면서도 큰 수익을 얻는 방법이 보이실 겁니다. 추가로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