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로 예정되어 있던 도지데이가 4월 22일로 연기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사실 코인판이라는 것이 소문의 소문에 의한 곳이기 때문에 각자가 잘 판단해야 한다
도지데이 변경 이유
4월 20일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언급을하면서 시작했다. 도지코인이 일론머스크 것은 아니지만 그의 친한 친구가 8년정에 장난으로 만든 코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렇게 스토리텔링을 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효과가 있다는걸 정말 잘 아는건 맞는거 같다.
사실 4월 20일은 일론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언급한 도지데이이기도 하지만 테슬라의 스페이스 x가 나사와 협력해서 발사하는 날이기도 하다. 그런데 스페이스 x 발사 이정이 늦춰지게 되었고 그날은 4월 22일이다
도지코인 매도 시점
이제 혼란이 오기 시작한다. 도지코인의 시세와 전망을 보고 매도 시점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4월 20일 오후 4시 20분이라는 세세한 시점까지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4시 20분 전에는 매도를 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다.
문제는 4월 22일에 스페이스 x 발사가 대성공을 하면 도지코인이 정말로 우주를 뚫고 나갈 기세로 오를 것이라는게 문제이다. 때문에 4월 20일 4시 20분 전에 무조건 매도를 하겠다는 계획이 틀어져 버렸다. 시세가 잠깐 떨어지더라도 4월 22일에 한번더 폭발할지도 모른다는 예상이 쏟아지고 있고
일부는 조용히 혼자서 그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서 쉬쉬하고 있다. 이미 가격이 500원을 넘어서기를 반복했고 지금 가격은 400원 중반대까지 내려왔다.
도지코인 거래소는 대표적으로 업비트이고 엄청난 거래량이 부담스러운 일부 유저들은 고팍스 거래소를 이용하기도 한다.
알트코인 상황
현제 코인 시장인 매우 좋지 않다. 비트코인이 하락장을 맞고 있고 상위 코인인 이더리움, 리플이 비트코인 차트와 함께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뉴스, 인터넷의 모든 매체에서 다룰 만큼 코인 시장이 불장이 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정이 오는 건 정상이다. 문제는 불장일 때 들어갔던 수많은 투자자들의 곡소리가 들릴 예정이라는 것이다.